커뮤니티-회원동정

공지사항

소식창공지사항회원동정

회원동정

[동정]경기문화재단 대표에 엄기영 전 MBC 사장 외

회원동정
작성자
kbjcadmin
작성일
2012-04-16 18:08
조회
5197

경기문화재단 대표에 엄기영 전 MBC 사장
 경기문화재단은 12일 이사회를 개최해 신임 대표이사에 엄기영 전 MBC 사장을 내정했다. 재단은 오는 16일 도지사 임명을 거쳐 4대 대표이사 취임식을 갖는다. 신임 엄 대표이사는 서울대 문리대를 졸업하고 MBC 기자, 뉴스데스크 앵커, 보도본부장을 거쳐 MBC 사장을 역임했다.







TJB 대전방송 사장에 이왕돈씨 전 SBS 논설실장

 
 지난 달 대전방송 사장에 취임한 이왕돈 전 SBS 논설실장은 취임 한 달을 맞아 직원들에게 자긍심과 애사심을 갖도록 특별히 당부했다. 이 사장은 또 직원들의 근무 여건을 개선해 나가겠다고 확약했다. 이 사장은 앞으로 지역방송의 한계를 뛰어 넘어 양질의 다양한 콘텐츠를 만드는 역량을 키워나가겠다고 다짐했다.







KT스카이라이프 부회장에 이몽룡 전 사장

  KT스카이라이프 부회장에 이몽룡 전 사장이 선임됐다. 이 부회장은 고려대 신문방송학과를 졸업한 후 KBS에 입사, 뉴욕지국장, 보도국장, 부산방송총국장, 방송협회 이사, 스카이라이프 사장 등을 역임했다.







KT스카이라이프 대표에 문재철 전 KT BS추진실장

KT스카이라이프 대표에 문재철 전 KT BS추진실장이 선임됐다. 문 신임 사장은 서강대를 신문방송학과를 졸업한 후 KBS에 입사해 KBS 워싱턴 특파원, YTN 워싱턴 지국장, STG시큐리티㈜ 대표이사, KT BS추진실장을 역임했다. 

 


KT스카이라이프 비상임이사에 이준삼 KBS 정책기획본부장

KT스카이라이프 비상임이사에 이준삼 KBS 정책기획본부장이 임명됐다. 이준삼 이사는 한양대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한 후 KBS에 입사, 홍콩·방콕 특파원, 사회부장, 기동취재부장, 광주방송총국장, 방송문화연구소장을 거쳐 현재 정책기획본부장으로 재직 중이다. 이준삼 비상무이사는 지난 2010년 8월부터 2011년 12월까지 <방송기자저널>에 \’방송언어, 알고 씁시다\’를 연재했다.







SBS 논설실장에 하남신 논설위원

 SBS 논설실장에 하남신 논설위원이 임명됐다. 하 신임 실장은 고려대 신문방송학과를 졸업한 후 MBC 기자를 거쳐 SBS 워싱턴 특파원, 국제CP, 전국CP 부장, 정치CP, 사회1CP, 논설위원, 남북교류협력단장 등을 거쳤다. 현재 정성근 앵커 후임으로 \’나이트라인\’을 진행하고 있다.







신병식 회원 경성대 부교수 취임

 신병식 회원(전 SBS 논위원)이 지난 3월 경성대학교(부산 소재) 산업협력단 부교수로 취임했다. 현재 대학생들 대상으로 진로 및 취업 지도 활동을 하고 있다. 신 교수는 방송기자클럽 제 12대 이사로도 임명됐다.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