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회원동정

공지사항

소식창공지사항회원동정

회원동정

[동정]김인규 KBS 사장 외

회원동정
작성자
kbjcadmin
작성일
2010-11-15 18:08
조회
7067
KBS 김인규 사장,  아시아태평양 방송연맹(ABU) 부회장 선임   

일맥문화대상 \’사회봉사상\’ 수상




  KBS 김인규 사장이 아시아태평양 방송연맹(ABU) 부회장으로 선임됐다. 임기는 3년이다.

  ABU는 1964년 창설된 비정치적, 비상업적인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방송전문 연맹으로 현재 60여개 나라의 200여개 기관이 회원사로 참여하고 있다.

  김인규 사장은 또 재단법인 일맥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제 13회 일맥문화대상\’에서 사회봉사상을 수상했다. 상금으로 받은 2000만원은 전액 KBS 강태원복지재단에 기부했다.

  기부한 상금은 장애인 복지 관련 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일맥문화상은 태창기업 창업주인 고 황래성 회장이 설립한 일맥문화재단이 제정, 시행하는 상이다.







SBS스포츠 대표이사에 이철호씨



  SBS 이철호 전 편성팀장이 SBS스포츠의 신임대표이사로 취임했다.

  이 대표는 숭문고와 서강대를 거쳐 동대학원 신문방송학과를 졸업했다.

  이 대표는 방송위원회 심의실을 거쳐 SBS에서 심의부, 편성팀장, 노사협력팀장, 창사20주년기획단사무국장 등을 역임했다.








방윤현 교수, 방송통신심의위 방송언어특별위원 위촉




  방윤현 동서대 영상매스컴학부 교수가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제3기 방송언어특별위원회 신임 위원으로 위촉됐다.

  방 교수는 연세대 행정학과를 졸업한 후 KBS에 입사, 국제부장, 춘천방송국 보도국장, 울산방송국장, 부산방송 총국장, 수원센터 교수, 심의팀장 등을 지냈다. 현재 본 클럽 고정 필진으로도 참여하고 있다.

  방송언어특별위원회는 방송통신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 제22조에 의거, 방송언어 순화를 위한 개선 방안을 모색하고, 방송언어의 질적 개선을 위한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는 한편 방송언어 분야에 대한 자문 등을 수행하기 위해 설치됐다.

  이번에 위촉된 제3기 방송언어특위 위원은 총 9인으로, 위촉기간은 올해 10월 21일부터 내년 10월 20일까지 1년이다.